티스토리 뷰

레몬
ㅔ모

상큼함을 대표하는 과일 레몬은 우리의 건강과 피부에도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항산화 물질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레몬을 먹고 건강과 피부미용을 챙기고 있는데 1주일간 매일 먹으면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레몬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능과 효과

일반적으로 레몬이 간에 무리를 주고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이는 레몬이 산성화이기 때문입니다. 분명 레몬은 산 지수가 높긴 하지만 우리 몸 안에서 인산과 만나서 중성화시켜 주고 산성화 되는 것을 막는데 레몬이 큰 역할을 합니다. 다시 말해 레몬이 알칼리와 되는 걸 도와주기 때문에 간이 해야 될 일을 훨씬 더 준다고 보기 때문에 간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레몬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뿐만 아니라 신장에도 도움을 주는데 신장결석이나 요로환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이들은 칼슘 섭취가 부족해서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칼슘 또한 레몬에 풍부합니다. 칼슘을 먹어서 몸속에 돌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칼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레몬을 섭취하면 간뿐만 아니라 콩팥까지 그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의사들이 심장 투석 환자들에게 레몬을 추천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레몬은 칼슘분만 아니라 칼륨도 풍부합니다. 칼륨은 몸에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하면서 부기를 빼주고 독소도 배출시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을 까먹을 때 귤의 하얀 껍질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섬유질이며 장청소와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변비에도 좋기 때문에 하얀 껍질 부분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이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은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 이 레몬은 만성적인 여드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일주일 이상 꾸준히 섭취하여 피부 트러블을 잡을 수 있기 바랍니다. 레몬은 부작용 없이 피부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과일이기 때문에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주일간 레몬을 먹고 나면 간과 콩팥이 회복되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면 몸의 피로가 없이 개운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미용에도 좋고 우리 몸의 세포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심지어 눈이 침침한 사람이나 어깨가 무겁고 허리도 불편한 사람들은 레몬을 통해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피로와 같은 피로도는 보통 간이 약하기 때문에 생기는데 이때 레몬을 통해 위에서 말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레몬이 이렇게 좋지만 사실 우리 몸이 탄수화물이나 밀가루 음식에 익숙하여 레몬을 먹으면 속 쓰림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위가 여러 가공식품이나 튀긴 음식 또는 정크푸드와 같이 안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트랜스 지방 때문에 죽어있는 상태에서 효소가 많은 레몬을 섭취하기 때문에 소화가 안 되는 것 같고 속 쓰림이 심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럴 때에는 다른 채소와 과일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으로 시작하고 그런 뒤 위에 무리가 안 간다면 착즙 하여 주스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상상하기 힘들겠지만 레몬을 1~2개 정도는 그냥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만약 레몬의 하얀 껍질 부분인 섬유소를 다른 과일로부터 얻겠다고 한다면 레몬은 1~2개 착즙 하여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특히, 간이나 신장이 안 좋고 변비까지 있는데 양배추만 먹어도 소화도 안되고 속도 잘 쓰린 사람들은 오히려 레몬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갈아먹으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말이 있는데 이미 가공식품도 많이 먹고 있는 시대이고 안 먹는 것보다는 낫다고 합니다. 게다가 과일을 눌러서 착즙 하는 기계들도 나와있기 때문에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생으로 레몬을 먹는 것이 어렵다면 착즙을 하여 주스로 먹고 익숙해지면 생으로 먹는 것을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만약 위에 부담이 된다면 당근과 같이 먹어도 되지만 사과와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은 레몬을 가까이하면서 1주일간 매일 섭취하여 변비도 탈출하고 피부미용도 지키며 몸의 회복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